M365 전자결재 하나면 대표님 출근 안해도 괜찮아요
'우리 사장님 어디서 뭘 하는지 영 알 수가 없다. 물어보기도 눈치보임'
출근하면 사장님이 있을 때도, 없을 때도 있는데 도대체 어디를 다니시는 건지 알 수가 없을 때가 많죠. 사실 직원들이 일일히 사장님 일정을 다 알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고 사장님들은 일정 공유를 주요 관리직들을 제외하고는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직원들 또한 내일만 하면되지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고요.하지만 조직원 규모가 0~50명 미만의 사업장에서는 사장님들이 뭘 하는지 직원들에게 공유 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사장님 어디 있나~ © josephandjosephandjoseph, 출처 Unsplash
사장님 일정, 직원들과 공유하면 나타나는 시너지들
사장님 일정이 직원들에게 공유 된다면 직원들은 우리 사장님이 이런 일을 위해 발빠르게 뛰어 다니고 있구나, 오늘은 사장님이 이 일을 하느라 바쁘시니 급하지 않은 건은 다음에 보고드려야 겠다 라던지 이런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또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의사결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정 공유가 필요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캘린더를 이용해보자
그렇다면 이러한 일정 공유를 위한 툴은 어떤걸 선택하면 좋을 까요? 시중에는 다양한 툴들이 일정공유 기능을 제공하지만그 중에서도 아웃룩 캘린더는 업무용 메신저인 팀즈, 업무 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아웃룩 등과 연계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따로 외부 캘린더와의 연동이 없이도 업무 일정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기도 합니다.
© mimithian, 출처 Unsplash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캘린더와 함께 사용할 그룹웨어가 필요하다면
아웃룩 캘린더를 통해 사장님 일정을 공유하고 공유 된 일정을 그룹웨어에서도 확인하고 싶다면 라인드를 이용해보세요. 지금 체험 신청을 받아 데모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모 버전을 체험하여 오피스 프로그램을 통한 단일 그룹웨어 사용이 얼마나 편리한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