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오피스 문서 연동 다 되는 협업툴 추천
메일 관리/ 문서 작업 항상 별도로 했다면
직장인들이 회사 다니면서 제일 많이 하는 작업이 바로 '메일' 그리고 '문서' 작업 인데요. 문서 작업된 내용을 통해 주로 메일로 문서를 주고받습니다. 파일 주고받기 등의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큰 문제점이 발생하는 건 바로 최신화 된 버전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없고 피드백이 돌아오면 -> 다시 수정 -> 전달 -> 2차 피드백 등 이런식으로 한 가지 업무를 마무리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가 되고는 합니다. 이 부분을 대폭 줄여 문서 작업 후 바로 최신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파일이 있는 경로를 링크로 보내고 피드백 시 바로 해결하고, 상대방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메일은 아웃룩으로, 문서 작업은 마이크로소프트365로
아웃룩은 많은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일 관리 툴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기도 하구요. 기업형 도메인등을 쓸 때 주로 아웃룩을 이용하고는 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를 사용중이라면 아웃룩으로 메일 보낼 시 링크로 공유 하는 작업이 얼마나 편리한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이런 업무 방식은 파일을 보내고 피드백 받고 다시 보내고 하는 등의 업무 활동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이런 시스템을 도입하였다고 하더라도 이외 전사적 업무관리는 별도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조직 관리나, 근태 관리 등.. 직원들의 관리가 필요한 업무들은 다른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문서 작업 건이나 아웃룩 메일 서비스가 연동이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오잉 그런 프로그램 바로 여기 있어!
아웃룩, 마이크로소프트가 다 연동되는 업무 협업툴 '라인드' 업무 협업툴 라인드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메일, 업무 파일 관리가 가능하며 조직관리, 전자결재, 근태관리 서비스 및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존의 메일 따로 문서따로, 조직 전사 관리 따로 등의 따로 따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그룹웨어 협업툴의 기능을 합니다. 라인드 시스템 로그인 시, 연동된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가 불러와지며, 연결을 통해 드라이브 파일 전자결재 업로드 등 분산된 채널이 아닌 원채널로 업무 관리의 효율성을 올려줍니다.
그룹웨어 협업툴 라인드로 메일/문서 관리를 한번에 해보고 싶다면
라인드는 체험 신청을 받아 데모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데모버전을 체험하여 오피스 문서/메일 관리가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Written by @Hannah, Brand Marketer
Hannah는 브랜드 마케터이자 SaaS 칼럼니스트 입니다.
스토리텔링 및 전환을 위한 콘텐츠를 통해 잠재고객과 기업이 관심을 갖는 문제에 대해 통찰력 있게 알아봅니다.
항상 쉬운 문장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