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라인드 - 스마트 협업 메일 솔루션 코코메일과 업무협약 체결
[휴위드-2024/07/02] 마이크로소프트365, 구글 워크스페이스와 연동을 지원하는 그룹웨어 라인드와 스마트한 협업 메일 솔루션 코코메일을 서비스하는 인컴이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각각의 강점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휴위드의 그룹웨어 '라인드(RIND)'와 인컴의 웹메일 솔루션 '코코메일(CocoMail)' 간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보다 원활하게 협업할 것을 기대한다. 이번 협력은 양 기업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합하여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통합 협업 환경 구축 (라인드와 코코메일의 연계를 통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모두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 (아웃룩 및 지메일뿐만 아니라 코코메일과의 통합으로 사용자는 이메일 연동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등 다양한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라인드 개발사 휴위드 변웅찬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코코메일을 사용하는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라인드의 다양한 협업 기능과 코코메일의 안정적인 메일 서비스가 결합됨으로써 고객들은 더욱 향상된 업무 환경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코코메일 개발사 인컴 전남숙 대표는 ‘휴위드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웹메일 및 그룹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력을 통해 코코메일 사용자들은 라인드의 협업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휴위드는 IT 및 그룹웨어 솔루션 분야의 전문적인 기업으로, 조직 및 기업이 성공적으로 협력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하고 있다. 휴위드의 주요 제품인 라인드(RIND)는 클라우드 기반 SaaS 형식으로 제공되는 웹 기반 협업 서비스다. 라인드는 구글 워크스페이스 및 마이크로소프트365와의 연계를 통해 협업 경험을 강화하고, 전자 결재, 근태, 휴가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인컴은 웹메일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웹메일, 보안메일, 모바일 메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인컴의 주요 제품인 코코메일은 공공기관, 기업, 학교 등 다양한 단체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웹메일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