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워크스페이스 그룹웨어 라인드가 닥스웨이브 보다 편리한 점 3

구글 워크스페이스 그룹웨어 라인드가 닥스웨이브 보다 편리한 점 3

스프레드시트, 구글닥스, 구글 드라이브 협업 다 좋지만…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치명적인 단점이 뭔지 아시나요? 바로 ‘전자결재, 그룹웨어’ 기능이 없다는 점이에요. (마이크로소프트365도 마찬가지죠.) 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연동한 그룹웨어는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어요. 찾더라도 대안이 없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결재는 이곳에서, 문서 작성은 저곳에서, 근태관리는 그곳에서 하는 것도 옛날 말이잖아요. 

모든 협업툴이 그렇지만 각 기능에 특화되어 있어서 전반적인 조직 관리를 위해서는 여러 개를 통용해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렇다 보니 요즈음 조직들은 n개 이상의 협업툴은 거의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죠. 이로 인한 불만소리들은 쌓여가지만 애써 모르는척해야죠. 이미 도입되어 다른 툴로 바꾸는 게 더 복잡할 테니까요.



구글 워크스페이스와 연동되는 그룹웨어 하나만으로 근태관리, 휴가관리, 조직도 관리, 업무요청 관리 등 조직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국내에서는 구글 워크스페이스와 연동되는 그룹웨어로 ‘닥스웨이브’를 꼽을 수 있죠. 그렇지만 닥스웨이브 외에 다른 제품도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바로 그룹웨어 라인드 입니다. 

구글워크스페이스 그룹웨어 라인드가 닥스웨이브보다 좋은 이유 3

- 전자결재에 특화된 세부 기능들  

구글 드라이브에서 작성한 문서들을 첨부 파일 URL로 불러와 바로 결재문서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내려받아 업로드하는 등의 불편함을 생략할 수 있어요.

파일을 URL로 공유하게 되면 실시간 동기화 되어 [재기안], [재기안][재기안] 등의 제목으로 수정/회수->재기안은 더이상 하지 않아도 되는거죠. 기안을 완료해도 첨부한 파일은 언제든 다시 수정할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여기서 한 번 체험해보세요.


- 업무 관리에 최적화 된 대시보드 
그룹웨어에 로그인하게 되면 제일 먼저 보게 되는 대시보드 화면 라인드는 로그인 이후 바로 나오는 대시보드 화면에서 일일 근태 체크를 할 수 있고 잔여 휴가 일수 등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의 최신 문서들을 확인해 라인드를 통해 바로 구글 드라이브와 지메일로 이동할 수도 있고요. 출근해서 컴퓨터를 켜고 구글 드라이브도 로그인 하고, G메일도 열고, 그룹웨어도 열고 하는 번거로움을 이제는 느끼지 않으셔도 돼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X/UI 
라인드가 제품 업데이트에 있어 중요시 하는 포인트 중 하나는 사용자 편의성인데요. 그룹웨어 제품 특성상 초반에 구성된 화면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고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변경하지 않기 때문이죠. 이건 사실 그룹웨어 특성이라고도 볼 수 있어요. 그렇다보니 닥스웨이브의 UX/UI 또한 초기 빌딩 시의 화면을 가지고 있고 이는 많은 분들이 불편하다고 꼽는 점 중 하나였어요. 라인드는 계속해서 UX/UI 고도화에 힘쓰고 있어, 고객분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정기적으로 UX/UI 를 고도화 하고 있습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와 연동되는 그룹웨어 라인드 소개 

라인드는 구글 워크스페이스, 마이크로소프트365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클라우드형 그룹웨어입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 마이크로소프트365 계정만 있다면 어디서든 가입해 사용할 수 있어요. 구글워크스페이스 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한 번으로 근태관리, 휴가관리, 업무 요청 관리와 전자결재 품의까지 모두 한곳에서 해결하세요. 언제든 데모 체험판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